현재 회원님의 레벨은 교육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4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예술a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3년09월30일 15시42분 ]
한글날이 23년 만에 공휴일로 부활한 것을 기념하는 행사가 마련됐다.

문화체육관광부는 10월 7~13일 광화문광장 주변에서 제567돌 한글날 기념 ‘한글문화큰잔치’를 연다.

‘한글아 놀자’라는 주제에 맞춰 놀이와 예술로 한글의 역사적 의미와 가치성을 재조명해 한글날 공휴일 재지정의 의의를 되새긴다. 지난 4월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추진위원회를 구성하고 최준호 한국예술종합학교 교수를 총감독으로 선임했다.

대표 전시는 ‘한글 꽃, 한글 꿈’으로 행사 기간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야외마당에서 열린다. 한글 작품으로 친숙한 7명의 작가가 작품을 전시해 모든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예술놀이 체험행사도 있다. 한글의 창제원리를 포함한 한글의 이모저모와 함께 내년에 개관하는 한글박물관도 엿볼 수 있다.

대표 행사는 8일 오후 6시부터 광화문 광장에서 펼쳐지는 ‘한글문화큰잔치의 밤’이다. 한글 사랑 지킴이와 해외 세종학당 우수학습자 567명으로 이뤄진 공연단이 새롭게 편곡된 ‘한글날 노래’를 제창한다. 이어 대북공연, 세종대왕동상에 투사하는 3차원 입체영상 등을 즐길 수 있다.

가수들이 참여하는 한글날 기념 특별 공개방송 KBS 제2FM ‘장윤주의 옥탑방 라디오’도 진행된다.

이외에 한글자모 조형물 빛기둥(7~10일) 두 개가 광화문 세종대왕 동상 주변에 설치된다. 9일 광화문 광장에서는 패션쇼(한글 옷이 날개), 무용(새 하늘 새 땅), 전시(한글 평화를 말하다), 한글 휘호 쓰기 대회, 한글 길 걷기대회 등 다양한 문화행사가 시민과 함께한다.

지방자치단체와 해외 소재 세종학당(51개국 117개소) 등에서는 자체 기념행사, 글쓰기, 말하기 대회 등 112건의 행사를 벌인다. 대한항공(어린이 한글 그림으로 비행기 래핑), 윤디자인(한글서체 개발), 한글과 컴퓨터(아름다운 우리 노랫말 음악회) 등 여러 기업도 행사에 동참한다.
올려 0 내려 0
정세환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신정아 방송MC 데뷔가 무산됐다 (2013-10-01 08:57:53)
최경주재단, '꿈의 둥지' 건립 기금 마련을 위한 후원 행사를 개최 (2013-09-27 11:40:24)
전라남도 환경교육 활성화 워크...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막
전남도, 7월 전통주에 담양 죽...
마한사회와 백제의 유입 세미나
여수 신기초, 전남자연환경연수...
환경판화 오정하 작가 첫 개인...
담양군청소년수련원‘전북 FF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