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회원님의 레벨은 교육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4일sat
티커뉴스
뉴스홈 > 국제I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7년12월07일 16시38분 ]

 


17일 서울 영락교회 베다니홀...

연말 연시가 되면 반짝이는 불빛사이로 두고 온 고국의 가족과 친지들이 더욱 그리운 사람들이 있다. 

가족들의 삶을 지탱하기 위해 힘들게 살아가고 있는 외국인근로자들과 다문화가정 사람들이다.

이들을 위해 사단법인 나섬공동체(대표 유해근)와 몽골울란바타르 문화진흥원(대표 임은빈)은 오는 17일 오후 6시부터 서울 영락교회 베다니홀에서 외국인근로자들과 다문화가정을 위한 ‘2017 나섬페스티벌행사를 개최한다.

몽골, 중국, 베트남, 인도, 이란(터키), 필리핀 등 6개국 10개 팀이 참여하여 고국의 전통 노래와 춤, 악기연주, 연극 등을 무대에 올린다.

이 행사를 위해 다문화가정과 외국인근로자들이 틈틈이 전통노래와 춤을 준비했다.

 

몽골울란바타르 문화진흥원(대표 임은빈)은 재한몽골학교와 나섬 어린이집과 함께 몽골사역을 이끌어가고 있으며 재한몽골인들을 위한 나담축제, 몽골문화이해교육, 몽골어학당, 몽골봉사단등 다양한 교류활동을 통해 한국 속의 작은 몽골이 되어 몽골과 한국을 이어주는 가교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나섬공동체(대표 유해근)1996년 서울외국인근로자선교회로 시작하여 외국인근로자 들을 섬기며 선교하고 더 나아가 이들을 역파송하는 사역을 하고 있다. 현재 몽골과 T국에 역파송 선교사를 파송하였고 앞으로 인도, 베트남에도 역파송 선교사를 보낼 예정이다.

한편 국제청소년 교육재단(이사장 이강열)성암국제수련원(원장 박종철)은 10여년 전에 몽골학생 100명을 초청하여 천문대과학관에서 천체관측을 실시하였다./고경석기자

올려 0 내려 0
고경석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유네스코 광주·전남협회 창립 52주년 기념식 (2017-12-14 13:58:47)
파리협정 이행지침 마련을 위한 기후총회(COP23) 폐막 (2017-11-22 09:33:32)
전라남도 환경교육 활성화 워크...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막
전남도, 7월 전통주에 담양 죽...
마한사회와 백제의 유입 세미나
여수 신기초, 전남자연환경연수...
환경판화 오정하 작가 첫 개인...
담양군청소년수련원‘전북 FF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