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회원님의 레벨은 교육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08월22일thu
티커뉴스
뉴스홈 > 네트웍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1월29일 17시27분 ]

나주 빛가람동 설립 환영광주시 등과 협력해 동반성장 계기로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28광주시, 한전 등과 협력해 한전공대를 세계적인 에너지 특화 공과대학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김 지사는 이날 오후 도청 기자실에서 기자간담회를 갖고 한전공대의 나주 빛가람동 설립 확정을 200만 도민과 함께 환영하고, 선의의 경쟁을 펼친 광주시와 시민께 위로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지사는 전라남도와 광주시는 원래 한 뿌리이고 경제적공동체라며 이번 결정을 계기로 광주시와의 상생발전을 더욱 강화해 동반성장을 이뤄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전공대 부지로 확정된 곳은 나주 공동혁신도시와 그 인근에 위치해 광주전남 상생발전의 최적지라며 한전공대가 본격적으로 설립운영되면 혁신도시 활성화의 성과를 전남뿐만 아니라 광주시도 함께 누리게 되고, 특히 에너지 신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적인 상생 발전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김 지사는 그동안 연구중심대학이 없었던 전남에 한전공대가 설립되면 목포대순천대 등 전남권 소재 대학뿐만 아니라 훨씬 더 가까운 GIST전남대 등 광주권 소재 대학과의 공동연구 등 연계협력을 촉진시켜 함께 발전하는 새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전공대의 비전과 관련해 김 지사는 한전공대를 중심으로 에너지산업 융복합단지를 만들겠다에너지밸리 내 나주 혁신산단과 광주 도시첨단산단의 기업들은 한전공대의 탁월한 연구 성과를 똑같이 향유하게 될 것이고, 도와 광주시, 한전이 공동으로 에너지밸리에 에너지 관련 대기업 등을 적극 유치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한전공대가 에너지 신산업에 특화된 세계적 공과대학으로 우뚝 서도록 함으로써 광주전남공동혁신도시가 대한민국, 더 나아가 전 세계 에너지신산업의 메카로 자리매김토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지사는 또 한전공대가 당초 계획된 20223월 개교 일정대로 차질 없이 설립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당장 부동산 투기 방지를 위해 확정된 부지와 그 주변지역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신속히 지정하고, 한전공대설립지원단을 빠른 시일 내에 출범시켜, 부지 이전, 토지보상 및 관련 법령 개정 등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지자체의 과도한 재정지원 우려와 관련해 김 지사는 한전공대 설립에 지자체가 일정 부분 기여하겠지만, 이는 일방적인 기여로 끝나진 않을 것이라며 한전공대 입장에서도 지역사회에 어떻게 기여할 것인지 고민할 것이므로 상생 관계가 유지될 것이라고 밝혔다./고경석기자

올려 0 내려 0
고경석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광주시, 인공지능사업 예타 면제 최종 확정 (2019-01-29 17:33:02)
설 연휴 환경오염행위 특별감시ㆍ단속 추진 (2019-01-21 19:41:42)
전라남도 환경교육 활성화 워크...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막
전남도, 7월 전통주에 담양 죽...
마한사회와 백제의 유입 세미나
여수 신기초, 전남자연환경연수...
환경판화 오정하 작가 첫 개인...
담양군청소년수련원‘전북 FF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