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회원님의 레벨은 교육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 로그인 | 회원가입
2019년10월22일tue
티커뉴스
뉴스홈 > 네트웍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03월11일 16시49분 ]

2019년 신학기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신입생 모집

 

여성가족부(장관 진선미)는 신학기를 맞아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4~3)에게 체험활동, 학습지원 등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역량 개발을 돕기 위해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전국 280개소에서 창의융합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문제해결 및 협력 역량을 겸비한 청소년 인재 양성을 강화하기 위해 창의융합형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전국으로 확산하고, 기존의 지도자 중심, 일방향적 학습 활동에서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창의성을 발휘할 수 있는 방과 후

 

실제, ‘18년도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에 참여한 청소년과 학부모의 체감 효과성을 측정평가한 결과, 참여 청소년들은 학업성적이 오르고, 독서량과 공부시간이 증가하는 한편, 자존감, 성취동기, 자기 주도성 등도 증진된 것으로 나타났다.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프로그램은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홈페이지(http://www.youth.go.kr/yaca/index.do)’에서 지역별 운영기관을 찾아 연락처와 프로그램 등을 확인하면서 수시로 신청 문의 및 상담을 요청하면 된다.

윤효식 청소년가족정책실장은 새학기를 맞아 비슷한 고민을 안고 있을 청소년들이 창의적인 체험활동을 통해 동료 청소년들의 고민과 노하우를 공유하여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할 수 있도록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에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고경석기자

올려 0 내려 0
고경석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7개섬 연결하는 신안 “천사대교” 오늘 개통식 (2019-04-04 17:03:19)
전남경남, 유엔기후변화협약당사국총회 유치 시동 (2019-03-08 16:07:51)
정읍 호남중학생 140명 환경교...
고창남초교,전남자연환경연수원...
담양 갤러리 아트14 국제전시 ...
해남제일중, 전남자연환경연수...
전라남도 환경교육 활성화 워크...
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개막
전남도, 7월 전통주에 담양 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