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4월02일thu
티커뉴스
현재 회원님의 레벨은 교육 리스팅 권한이 없습니다
  • 해당 뉴스가 없습니다.
뉴스홈 > 환경E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19년11월18일 12시37분 ]

담양군청소년수련원서환경교육 네트워크 구축 논의

 

  호남권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한 1회 전남 환경교육 한마당15일 전라남도환경교육센터 주최로 국제청소년교육재단(이사장 이강열)담양군청소년수련원에서 열렸다.<사진>  

  이날 한마당 행사에는 신안 섬 생태연구소, 여수 가사리 생태교육관, 전라남도교육청 환경교육센터, 국제기후교육환경센터, 광주전남환경보전협회, 광주생명의숲, 광주전남 숲해설가협회, 잇다학교 등 14개 단체에서 150여명이 참가했다.

  워크숍은 최석진 국제환경교육연구소장의 환경교육의 미래와 국외동향을 비롯하여 박종철 전남환경교육센터 본부장의 환경교육의 현실과 나아갈 길, 한명근 전남환경교육센터 교육과장의 전남환경교육센터의 역할 및 환경교육단체 협의회 추진 방안, 최대한 국가환경교육센터 대외협력계장의 환경부 환경교육프로그램 지정제 강연 등으로 꾸며졌다.

 

참석자들은 환경교육 활성화, 정보 공유를 위한 환경교육 네트워크 구축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한 각 기관 단체는 부스를 설치해 환경교육 교보재와 결과물을 홍보했다.

  김영록 전남도지사는 지구온난화, 미세먼지, 물 부족, 미세 플라스틱 문제 등 환경문제는 한국만의 문제가 아닌 전 인류의 문제라며 이번 전남 환경교육 한마당이 전라남도 환경교육에 관한 정보를 나누고, 발전방안을 폭넓게 논의하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강열 국제청소년교육재단 이사장은 “‘전남 환경교육 한마당 환경 문제를 해결하는 지혜를 모으는 장이라고 생각한다환경교육 담당자들이 교류를 활성화하여 체계적이고 창의적인 전남 환경교육의 바탕을 다지는 일에 동참하기를 간절히 요청드린다고 말했다./고경석기자

올려 0 내려 0
고경석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1월 명품숲에 담양 만성리 대숲 (2020-01-20 16:06:36)
광주용두초교 ‘즐거운 녹색여행’눈길 (2019-11-01 11:34: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