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로그인 | 회원가입
2020년06월07일sun
티커뉴스
뉴스홈 > 네트웍 > 정치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등록날짜 [ 2020년03월31일 11시31분 ]



완도군청·여객선터미널 방문사회적 거리두기 강력 추진 당부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30일 완도군 재난안전대책본부와 완도여객선터미널을 잇따라 방문, ‘코로나19’ 방역체계와 사회적 거리두기 추진 상황 등을 점검하고 나섰다.

김 지사는 이날 완도군이 지역경제 손실을 감수하고 지역민의 안전을 위해 낚시어선 승선 관광객의 주말 조업을 금지한 행정명령을 내려 선제적으로 잘 대응해줬다코로나19 극복을 위해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캠페인도 적극 추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지난 27일 전남도가 해외입국자 특별관리 행정명령을 발동해 모든 해외입국자들의 자진신고를 의무화한 조치를 취했다유럽뿐 아니라 모든 해외입국자들에 대해 철저히 관리하고 주민들에게도 적극 홍보해줄 것을 주문했다.

이어 김 지사는 완도여객선터미널을 방문해 자체 감염병 예방 대책을 보고 받고 여객선터미널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김 지사는 아직까지 코로나19 안전지대로 여겨진 섬 지역으로 감염이 확산되지 않았다고 말하고 관광객 제한 등 감염 대책을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는 경찰, 소방과 합동으로 고강도 사회적 거리두기 시군 추진상황과 시설·업종별 준수사항 이행여부를 점검 중에 있으며, 특히 다중이용시설 등 주요시설에 현수막포스터 부착, SNS마을방송 활용 등을 통해 사회적 거리두기캠페인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고경석기자

올려 0 내려 0
고경석 이기자의 다른뉴스보기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트위터로 보내기 미투데이로 보내기 요즘으로 보내기 싸이월드 공감
기사글확대 기사글축소 기사스크랩 이메일문의 프린트하기
전남도, ‘코로나19’ 어르신 긴급돌봄 총력 (2020-04-03 15:32:44)
김영록도지사, ‘전남 사랑의 도시락’ 자원봉사 격려 (2020-03-12 14:59:47)
국제청소년교육재단 푸름이 이...
광주·전남 환경보도사진전 개...
녹색전환 촉진을 위한 국민 환...
호남권 대학교수·총학생회, 방...
배출권거래제 대상업체, 온실가...
한려해상 홍도 괭이갈매기 산란...
영국서 들여온 멸종위기 Ⅰ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