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knews | 뉴스
동대문구, 언론홍보 강화 위해 구 누리집 일부 개편
- 최고관리자 기사입력 : 2025.03.16 22:01
-
0
동대문구, 언론홍보 강화 위해 구 누리집 일부 개편
- 보도자료 게시판 개편 및 언론보도 게시판 신설
- 보도자료 작성법 담은 ‘쉬워요, 보도자료’ 책자도 발간 및 교육 준비 중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이필형, 이하 ‘구’)는 보다 효과적인 언론 홍보를 위해 구 누리집 내 알림마당 코너를 개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시민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이고 언론 홍보 효과를 극대화하는 데 목적이 있다.
우선, 구는 기존 보도자료 게시판을 개편하여 시민들이 구정 소식을 더욱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전에는 보도자료 제목만 표시되어 시민들이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해 첨부 파일을 직접 열어봐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하지만 개편 후에는 제목과 함께 발문 및 미리보기 안내문을 제공하여 내용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기존에는 모든 게시물의 담당 부서가 ‘홍보담당관’으로 표기되었으나, 이제는 정책이나 사업을 담당하는 실제 주무 부서명이 명시되어 시민들이 보다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게 됐다.
새롭게 신설된 ‘언론보도 게시판’도 주목할 만하다. 이 게시판은 구정 활동이 언론을 통해 어떻게 보도되었는지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주요 기사를 소개하는 공간이다. 이를 통해 시민들은 링크된 언론사 웹사이트에서 관련 기사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구정 활동에 대한 언론의 평가와 분석을 객관적으로 접할 수 있다.
한편, 구는 공직자들의 보도자료 작성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들에게 효과적으로 행정 서비스를 알리기 위해 ‘쉬워요, 보도자료’ 책자를 제작하고 있다. 이 책자는 오는 4월 발간될 예정으로, ▲정책 안내형(사업 안내, 행사 안내, 법령 안내) ▲정보 제공형(생활 정보, 조사 정보, 성과 정보) ▲기타 유형(입장 설명, 동정 자료) 등 총 8가지 유형의 보도자료 작성법과 예문을 담고 있다. 발간 이후에는 본청과 산하기관 직원을 대상으로 언론 홍보 및 보도자료 작성 교육도 진행할 계획이다.
김은경 동대문구 홍보담당관은 “이번 누리집 일부 개편을 통해 시민들의 이용 편의성을 높여 구정 홍보를 더욱 효과적으로 수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시민들의 알 권리를 충족시킬 수 있는 언론홍보가 이뤄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전글울주군, 2025년 어린이 가족텃밭교실 운영2025.03.16
- 다음글어린이의 생각과 눈으로 대구의 모습 널리 알릴게요! 제10기 대구어린이기자단 발대식 개최2025.03.16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