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knews | 뉴스
자동차 안전점검 받고 봄 나들이 떠나세요
- 최고관리자 기사입력 : 2025.03.19 14:46
-
0
자동차 안전점검 받고 봄 나들이 떠나세요
- 대구제일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비사업용(자가용) 자동차 무상점검 실시
대구제일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은 오는 3월 25일(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달서구 두류공원 내 인라인스케이트장 옆 주차장에서 비사업용 자동차(승용, 승합, 화물자동차)를 대상으로 무상점검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대구시의 후원으로 마련되었으며, 봄 행락철을 맞아 시민들의 안전한 자동차 이용 문화 정착과 교통사고 예방을 목적으로 한다. 자동차 정비와 점검에 대한 시민의식을 높이고, 차량 결함으로 인한 사고를 줄이기 위해 실시되는 만큼 많은 시민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대구제일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 소속의 전문 정비원들이 직접 차량을 점검한다. 제동장치, 엔진, 배터리 등 안전과 직결된 주요 부위를 꼼꼼하게 살펴보고, 차량점검표를 작성해 운전자에게 제공한다. 이를 통해 차량의 현재 상태를 상세히 안내받을 수 있어, 운전자들이 사전에 차량 이상 여부를 파악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도록 돕는다.
뿐만 아니라, 행사에 참여하는 차량을 대상으로 엔진오일과 브레이크 오일을 비롯한 각종 오일류와 냉각수, 워셔액을 무상으로 보충해 준다. 또한, 윈도 브러시와 방향지시등, 제동등 등 각종 전구류와 소모성 부품들도 현장에서 점검 후 필요 시 무상으로 교체해 준다.
이번 무상점검 행사는 자동차의 기본적인 유지·보수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보다 안전한 차량 운행을 돕기 위한 취지로 마련된 만큼, 차량을 소유한 시민들에게 유익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추교정 대구제일자동차전문정비사업조합이사장은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봄철에 시민들의 안전한 여행을 위해서는 자동차 점검이 필수이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안전을 위한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를 매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해운대구육아종합지원센터, 매월 셋째 주 금요일 '별빛 달빛 밤마실' 야간 운영 시작2025.03.20
- 다음글부산진구, 부산진 트래블라운지 개소2025.03.1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