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knews | 뉴스
강북구, 청년 구직자 대상 AI 면접진단서비스 운영
- INKnews 기사입력 : 2025.03.20 13:16
-
0
강북구, 청년 구직자 대상 AI 면접진단서비스 운영
- 청년 구직자 200명 대상… 자기소개서 분석, AI 면접진단, 직업상담사 컨설팅 지원
- 강북구 청년일자리센터 방문, 직업상담사와 상담 후 이용 가능
서울 강북구(구청장 이순희)는 청년 구직자들의 취업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3월부터 12월까지 'AI 면접진단서비스'를 운영한다고 발표했다.
최근 기업들이 채용 과정에서 AI 면접을 도입하는 사례가 늘어나면서, 청년 구직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된 이번 사업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자기소개서를 분석하고 면접을 진단하는 서비스다. 또한, 빅데이터 기반의 평가를 통해 개인별 역량을 분석하고 맞춤형 피드백을 제공함으로써 취업 준비 과정을 효과적으로 지원한다.
서비스는 △자기소개서 분석 △AI 면접진단 △전문 직업상담사 컨설팅 등으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지원자의 강점과 보완점을 도출하고, 개별 맞춤형 컨설팅을 연계하여 청년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자기소개서 분석 서비스는 표절 여부, 맞춤법, 비속어 사용 등을 검사하며, ChatGPT 기반의 개인 성향 분석을 활용해 직무 적합성을 고려한 자기소개서 첨삭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지원자는 보다 경쟁력 있는 자기소개서를 완성할 수 있다.
AI 면접진단 서비스는 실제 기업에서 활용하는 면접 방식과 유사하게 진행된다. 기본 면접 평가에서는 자기소개 및 지원 동기 등을 평가하며, 심층 면접에서는 직무 수행에 필요한 인지능력과 의사결정 능력을 판단한다. 또한, AI 게임 기반 역량 테스트를 통해 지원자의 다양한 능력을 종합적으로 분석한다.
이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청년 구직자는 강북구 청년일자리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직업상담사와의 상담을 거친 후 계정을 부여받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면접진단은 센터 내 화상면접실뿐만 아니라 자택에서도 진행할 수 있어 편의성을 높였다. 모든 평가가 완료된 후에는 분석 결과가 제공되며, 필요할 경우 직업상담사와 후속 컨설팅도 받을 수 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강북구 청년일자리센터(☎02-6227-3200)로 문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AI 기술을 활용한 면접진단서비스를 통해 청년 구직자들이 변화하는 채용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청년 맞춤형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전글당감2동, 찾아가는 이동상담실 운영2025.03.26
- 다음글웅상출장소, ‘찾아가는 복지상담실’ 운영2025.03.20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