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knews | 뉴스
연제구, 연제청년창업나래센터 입주기업 'S-MBA' 경진대회 수상
- INKnews 기사입력 : 2025.03.21 13:53
-
0
연제구, 연제청년창업나래센터 입주기업 'S-MBA' 경진대회 수상
AI 기술 기반 '반려견 맞춤 영양죽 추천 서비스'로 대상 수상
연제구(구청장 주석수)는 연제청년창업나래센터에 입주한 청년 창업기업 ‘한다컴퍼니(대표 박주희)’와 ‘버디바스켓(대표 정소은)’이 지난 2월, 부산과학기술대학교 부산광역권 DX-Academy 사업단이 주최한 ‘S-MBA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번 S-MBA 경진대회는 부산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열렸으며, 디지털 기술과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창의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겨루는 자리였다. 특히, 산업 현장과 창업 생태계의 실질적인 문제에 대한 해결책을 모색하는 대회로, 참여자들이 실제적인 비즈니스 문제에 기술을 접목하는 역량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로 마련됐다.
대회에 참가한 ‘한다컴퍼니’ 박주희 대표와 ‘버디바스켓’ 정소은 대표는 팀을 이뤄 AI 기술을 접목한 반려견 맞춤형 영양죽 추천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반려견의 나이, 건강 상태, 식습관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최적의 영양식을 추천해주는 시스템으로, 창의성과 실용성 면에서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현대인의 트렌드와 AI 기반 데이터 분석이라는 첨단 기술이 결합된 점에서 큰 주목을 받았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이번 수상 성과는 연제구의 맞춤형 청년창업 지원 및 체계적인 창업 교육의 성과를 입증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성장 잠재력을 보유한 지역의 청년 창업 기업을 지원하고 육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연제청년창업나래센터는 동해선 거제역사 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년 예비 창업자와 초기 창업자들이 사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사무공간은 물론, 전문 창업 멘토링과 네트워킹 기회 등 다양한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연제구는 이 공간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창업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가고 있다.
- 다음글해운대구, 청년 창업자에게 임차료를 지원합니다2025.03.19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