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knews | 뉴스

2025.03.31 00:03

강남구, 2025 강남페스티벌 조직위원회 공식 출범

  • INKnews 기사입력 : 2025.03.31 00:03
  • 0
 2025 강남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사진제공 : 강남구청) 2025 강남페스티벌 조직위원회 (사진제공 : 강남구청)

강남구, 2025 강남페스티벌 조직위원회 공식 출범


- 개청 50주년 맞아 9월 말에서 10월 초 강남 전역에서 대규모 글로벌 축제 개최 

- 배우 겸 서울문화재단 이사장인 박상원 조직위원장 등 축제 관련 분야별 전문가 33명 구성



‘꿈이 모이는 도시, 미래를 그리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는 3월 28일, 강남구청에서 ‘2025 강남페스티벌 조직위원회’의 공식 출범식을 열고 본격적인 준비에 돌입했다.


강남구는 구청 개청 50주년을 기념해 오는 9월 말부터 10월 초까지 ‘2025 강남페스티벌’을 개최할 계획이다. 이번 축제는 강남구 전역을 무대로 한 대규모 글로벌 축제로, 문화와 예술, 기술이 어우러진 미래지향적인 콘텐츠로 구성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구는 축제의 성공적인 진행을 위해 방향성을 설정하고 전반적인 추진 과정을 이끌 전문 조직위원회 구성에 심혈을 기울였다.


공동조직위원장으로는 조성명 강남구청장과 함께 박상원이 위촉됐다. 박 위원장은 현재 서울문화재단 이사장을 맡고 있으며, 배우와 교수로서 다년간 활동해 왔다. 또한 공공기관 운영 경험까지 갖춘 인물로, 이번 강남페스티벌의 기획 및 추진 과정에서 전문성과 실무 능력을 바탕으로 중심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강남구는 “박상원 공동조직위원장이 강남페스티벌의 품격을 한층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설명했다.


조직위원회는 박 위원장을 포함해 각 분야의 축제 전문가와 협력기관 대표 등 위촉직 위원 27명, 조성명 강남구청장을 비롯한 당연직 위원 6명으로 구성됐으며, 총 33명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이들은 향후 축제의 방향을 설정하고 세부 사업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자문 역할을 맡는다.


조성명 강남구청장은 “매년 가을밤을 화려하게 물들이는 강남페스티벌이 올해 개청 50주년을 맞아 더욱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조직위원회 여러분께서 더욱 애써 주시길 바란다”며 “내실 있는 조직위원회 운영으로 2025 강남페스티벌이 전 세계인이 함께 즐기는 글로벌 축제로서의 위상을 굳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를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 공유링크 복사
  • profile_image
    INKnews @admin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